공지사항

낙동강의 역사.문화,자연을 아우르는 도심형 문화관광축제

홈 Home > 열린공간 > 공지사항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조회 : 3,460

등록일2016-06-24 00:00
작성자관리자
댓글수0

 ‘제5회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준비 과정에서부터 힘을 실어주시고 축제 기간 동안 적극적인 참여로 축제 현장을 빛내주신 주민 여러분과 내빈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북구와 사단법인 부산북구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는 여러분의 성원 속에서 ‘제5회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를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화명생태공원 선착장 일원에서 성대하게 펼쳤습니다.

 

 올해 축제에서는 구민과 축제 방문객들의 안녕을 빌고 지역 발전을 염원하는 ‘낙동강 용왕제’에서부터 폐막행사인 구포나루 가요제에 이르기까지 총 39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저희는 이번 축제가 1300리를 굽이치는 낙동강에 의지해 살아온 사람들을 이어주는 화합의 축제이자 방문객들의 가슴에 멋진 추억을 심어준 감동의 축제가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축제 개막식에서 우리는 낙동강 발원지인 황지연못의 물과 빗물, 그리고 낙동강의 동․서 강변에서 떠온 물을 한 데 모아 낙동강으로 다시 되돌려 보내면서 낙동강 유역 주민들의 화합을 기원했던 ‘낙동강 1300리 합수제’로 ‘하나됨’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또한 ‘강나루 밀밭’이라는 축제의 주제에 걸맞게 강변에 밀밭을 조성하고 밀사리와 밀볶음, 1300분에게 구포국수를 대접하는 ‘구포국수 1300’ 행사를 마련했으며 뗏목과 황포돛배 타기 등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행사로 방문객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선물해 드렸습니다.

 

 축제의 대표공연인 뮤지컬 ‘추억 낙동강 시즌2-구포장 사람들’을 통해 조선시대에 크게 번창했던 구포나루와 구포장터를 터전으로 살았던 민초들의 희로애락을 담아내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문화예술특별전과 구민예술무대를 마련해 구민 여러분의 감성과 열정, 그리고 끼를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제가 가장 큰 감명을 받았던 것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 친지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아다니면서 축제를 즐기시는 분들의 열성적인 모습이었습니다.

 

 2011년 10월에 처음 축제를 개최할 때만 해도 이처럼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에 폭우 피해로 축제를 열지 못하고 2015년에 봄 축제로 개편할 때도 적지 않은 걱정을 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우려를 여러분들이 말끔히 털어내 주신 덕분에 이제 우리 구는 다섯 번의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저력 있는 도시, ‘서부산 관광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도시로 주목 받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같은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잘 받들어 내년 축제에서도 우리 구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감사의 말씀을 올리지 못하고 이렇게 글월로 대신하게 됨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기를 두 손 모아 빌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6년 6월

 
부 산 광 역 시      북 구 청 장
(사) 부산북구문화관광축제 조지위원장
황  해  관